XP를 사용하다보면 CPU 점유율이 갑자기 100%로 올라가는 경우가 종종있다.
CPU 점유유이 100%로 올라가는 원인은 상당히 다양한데 XP의 경우 다음 4가지중 하나인 경우가 가장 많다.

1.바이러스에 감염된 경우

몇몇 바이러스에 감염된 경우 CPU 점유율이 100%로 올라갈 수 있다. CPU 점유율이 100%로 올라가고, CPU를 100%를 사용하는 프로세스가 알지 못하는 프로세스인 경우 먼저 바이러스 검사를 수행하는 것이 좋다.

2.원격 DoS 공격을 당한 경우

윈도우즈 XP의 445 포트를 통해 DoS 공격이 가해지는 경우 CPU 점유율이 100%로 올라갈 수 있다. 이 경우 1차적으로 Microsoft 사의 홈페이지에서 최신 패치를 설치하고, XP에서 제공하는 방화벽을 켜두는 것이 좋다.

3.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의 바이러스 모니터링 프로그램이나 필터링 프로그램은 현재 실행되는 모든 프로세스와 인터넷을 통해 다운 받은 모든 파일을 모니터링한다. 따라서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의 몇몇 버전에서 이와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는 해당 바이러스 프로그램의 홈페이지를 참조하기바란다.

4.손상된 AVI 파일이 있는 폴더를 열거나 손상된 AVI 파일을 열려는 경우

이렇게 손상된 AVI 파일의 경우 이동/삭제가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하며, 손상된 AVI 파일을 열거나 손상된 AVI 파일이 있는 폴더를 탐색기로 열면 윈도우 탐색기의 CPU 점유율이 100 %로 증가한다.

이 문제는 근본적으로 손상된 AVI 파일에대한 접근이 허용되기전에 윈도우 탐색기가 이 들의의 전체 내용을 읽으려하기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주로 shmedia.dll의 오동작에기인한다.


따라서 이문제를 처리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다.

1.시작/실행/regedit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2.다음 레지스트리로 이동한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Classes\CLSID \{87D62D94-71B3-4b9a-9489-5FE6850DC73E}\InProcServer32

3.좌측 패널의 InProcServer32키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고, 삭제를 클릭한다.

Posted by 컴퓨터 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