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쓸때 제일 많이 이용하게 되는 것이 마우스인데 많은 사람들이 마우스를 하찮게 생각해서 관리를 안하는 것 같은데 마우스는 먼지에 많이 노출이 되면 포인트가 잘 안움직이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볼마우스 기준으로 말씀드리나 광마우스도 손이 조금 덜 갈뿐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준비물
 PC 클리너(가까운 컴퓨터 가게에서 파는 닦는 세제) / 칼(컷터칼 종류) /  면봉 / 물걸래(깨끗한것)


청소방법

1. 마우스 밑을 보면 구멍이 보이고 그 안에 '볼'이 보이다. 그 볼 주변을 감싸고 있는 원형 플라스틱 판이 있다. 그 원형판 주위에 화살표가 있다. 그 화살표 방향으로 돌리면 원형 플라스틱 판이 빠지면서 '볼' 을 빼낼 수 있다.

2. 볼이 도망가지 않게 '스카치 테이프'로 둘둘 말아 놓는다.

3. 그 다음 안을 들여다보면 마우스를 똑바로 세워놓았을 때 평행하게 보이는 막대모양이나 롤러 모양의 '휠'이 X 축 휠이며 세로로 서 있는 막대모양이나 롤러 모양의 '휠'이 Y 축 휠이다. 그 하단 45도 방향에 있는 휠이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휠이다. 많이 사용하는 사용자는 그 휠에 까만 때가 붙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때 를 제거해 주어야한다. 가장 쉽게 뗄 수 있는 방법이 '칼'로 긁어내는 것이다. '컷터칼' 로 X축 과 Y축 그리고 지지축을 살살 돌려가면서 떼어낸다. 이때 '때' 가 마우스 안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위로 쳐들어가면서 긁거나 조심스럽게 떼어낸다.

4. '볼은 깨끗한 물걸래로 '볼'을 박박~ 문질러 준다. 때가 지워질 정도면 충분한다.

5. 볼이 다 마른 후에 다시 마우스에 넣어주고 원형 플라스틱판을 다시 끼운다. 판 위에 표시된 화살표와 반대방향으로 돌리면 된다.

6. 이젠 마우스 겉 표면에 있는 때를 제거 해야할 차례이다. PC 클리너 같은 약제를 뿌리고 화장지나 헝겊으로 닦아낸다. 물론, 쥐꼬리(케이블)도 닦아준다. 박박~

7. 마지막으로 먼지를 끼게 하는 가장 큰 주범인 마우스 패드(Pad)를 청소해 주어야 한다. 스카치 테이프를 가지고 마우스 패드를 청소한다. 스카치 테이프의 접착면에 먼지가 달라붙게 만들면 된다. 그리고 약간 물기 있는 걸레로 한 번 닦고, 하신 김에 책상도 한번 닦아 주시고. 다시 컴퓨터를 켜고 윈도우를 실행시켜서 작동시켜 보자. 분명히 마우스 포인터가 날개라도 돋은 듯 쌩쌩 굴러갈 것이다.

Posted by 컴퓨터 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