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뉴스에 신정아/변양균 이메일 스캔들로 세간의 화제인데요. 검찰이 하드디스크를 복구하여 밝혀 냈다고 하여 더욱 뉴스꺼리가 되고 잇습니다.

여기서는 복구 방법을 알려 드리는게 아니고요. 반대로 절대 기존 내용을 복구 불가능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이렇게 하는 목적은 하드디스크를 처음 제조한  상태로 해서 깨끗하게 하기 위해서이고 부가적으로 부적절한 내용 완벽 삭제, 지적재산권 단속시 안 걸리게 하기 위해서..등등 몇가지가 뒷따르겠지요.. ㅎㅎ



※ 컴퓨터가 하나뿐일 경우
초보자 에겐 컴퓨터 2대일경우가 가장 좋으나 1대 뿐일경우는 로우레벨(Low-Level) 포멧을 합니다. 즉 하드웨어 초기화~

설명이 길어지고 해서 간단히 설명하겟습니다.

먼저 http://sec.co.kr/ 접속해서 다운로드 센터 -> 컴퓨터/주변기기 -> 하드디스크 -> 마지막 페이지에 있는 CLEARHDD 를 다운 받은 다음 도스부팅 가능한 곳에 넣어 로우레벨포멧을 합니다. 다른회사 하드디스크라도 다 됩니다. (회원가입 안하셔도 되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컴퓨터가 두대일 경우
예기 하고 싶은건 사실 이걸 설명해 드리고 싶어서 입니다. 먼저 싹 지워버릴 하드를 다른 컴퓨터에 슬래이브로 장착을 합니다.

자~ 하드를 하나더 추가 햇던 컴퓨터를 켜서 다음의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다운로드 사이트 : http://www.roadkil.net/downloads/diskwipe.zip

DiskWipe는 프리웨어이고 용량도 적고 윈도즈에서 사용하실수 잇습니다.

1. 추가햇던 하드에 파티션이 있다면 모두 지우세요.
바탕화면에서 '내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다음 '관리'를 클릭 합니다. 왼쪽 메뉴에 '디스크관리'를 클릭해서 지우세요.
 
2. 하드 드라이브 선택
DiskWipe를 실행합니다. 추가로 장착한 하드디스크를 삭제 하므로 'Hard Disk 1'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작업선택및 실행
하드디스크에 몽땅 숫자 '0'으로 채워버려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작업이 진행중인 상태
'100 % Completed' 될때 까지 기다리시면 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완료~
그래도 혹시나 못 미덥다고요? 한번더 해버리면 되지요? 다시할때 이번엔 0으로 채우지만고 Random Data 에 채크해서 다시 작업해 버립니다.

도움 되셧나요?











Posted by 컴퓨터 고수